Global leader 여천NCC의 인재들은 회사의 다각적인 지원속에서
세계 석유화학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합니다.

여천NCC 팀워크

SUMMER우리 힘의 원천은 단합과 도전 정신!

WRITER 김홍범, 이정환 기자 이전글 다음글

에틸렌2담당의 탁구공 게임

우리 힘의 원천은 단합과 도전 정신!

이번 ‘팀워크’ 주제는 ‘원동력’이다. 이 날 미션 수행에 참가했던 우리 여천NCC 직원들은
서로의 유대감을 확인하는 환호로 시종일관 뜨거웠다.

에틸렌2담당 구성원 사진

2017 Summer

밝은 표정의
팀원들, ‘원동력’ 정의도
명쾌히

봄날의 화사함과 정취를 채 감상하기도 전에 어느새 성큼 다가온 여름의 기운이 느껴지던 5월, 미션 도전자들이 평상복으로 갈아입고, 한 자리에 모였다.
미션이 시작되기 전, 우리 직장 내에서의 원동력이란 무엇일까에 대해 “사물의 활동을 일으키는 근본이 되는 힘”,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한 근간이 되는 무엇~?”, “어떤 일을 진행하기 위 한 추진력!” 등등 다양한 표현과 정의가 있었으나, 어떤 말로 표현을 해도 다 맞는 듯 모두가 고개를 끄덕이며 수긍하는 모습이었다.

미션 도전장에 모인 참여자들 사진

2017 Summer

협동심이
승리의 비결

미션 실행중인 참여자 사진

이날 미션은 탁구공, 컵, 물 등 평범한 소재를 가지고 진행되는 협동심 게임으로, 사회자의 게임진행 설명을 듣고, 하얀볼팀과 노란볼팀 으로 나누었다.
승패보다도 단합이 우선인 미션이었지만, 우승팀에겐 소정의 상품이 주어지는 대항전이어서 그런지 모두의 눈빛엔 도전의식이 가득하다. 진행자의 “시~작!” 구령과 함께 드디어 미션이 시작되었다.

1단계 탁구공 튀겨 컵에 넣기 (3인 1조)
컵에 들어갔다가 계속 다시 튀어 나오는 탁구공. 생각처럼 들어가지 않는 상황에 두 팀 모두 마음만 조급해진다. 하지만 실력이 좀 더 나았는지, 운이 더 좋았는지 1단계 게임은 노란볼팀 이 먼저 앞서 나간다.
2단계 탁구공 불어 넘기기 (3인 1조 3회 반복)

물이 담긴 다섯 개의 컵 위로 탁구공을 입김으로 불어 넘기는 게임이다. 이 역시 수 차례의 시행착오 끝에 세 명의 호흡이 척척 잘 들어맞은 노란볼팀이 또 한 번의 승리를 가져간다.
3단계 컵 쌓기 (8줄~~)
두 팀이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던 경기 시간들이 8줄을 쌓는 컵 쌓기 미션에 와서는 어느새 비슷한 시간대에 맞춰지며 3단계 미션이 마무리된다.
4단계 단체 탁구공 옮기기 (9명 전원)
9명 구성원 전원이 함께 참여해 진행하는 미션으로, 한 명을 제외한 8명이 눈을 감은 상태로 게임이 진행되는 게 특징.

쉽게 보였던 미션이 계속 실패를 거듭하고, 도전 시간이 늘어나면서 묘한 긴장감 속에 하얀볼팀이 극적으로 “성공!”을 외친다.

2017 Summer

승패를 떠나
단결이 돋보인 시간

미션 실행중인 참여자 사진

“함께하면 할 수 있다!, 무재해, 무사고로 에틸렌 2담당 파이팅!” 미션에 참여한 사우들의 외침이 한 목소리로 울려 퍼졌다. 시간이 흐르며 팀별 경쟁이라기 보다는 전체의 단결이 돋보이는 미션이었던 듯 하다. 오늘의 주제였던 ‘원동력’이란 단어를 다시 한 번 더 떠올려 보며 캐롤 버넷(Carol Burnett)의 잘 알려진 명언을 되새겨 본다.
“Only I can change my life. No one can do it for me.” “오직 나 자신만이 내 인생을 바꿀 수 있다. 아무도 날 대신해 줄 수 없다.”라는 이 구절처럼 우리 여천NCC의 더 나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에틸렌2담당이 되기를 소망해 본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누구든지 자신만의 에너지를 솟게 하는 원천이 있습니다. 이 원천은 생활을 활력 있게 만들고, 미래로 나아가는 힘이 됩니다. 우리는 이것을 ‘원동력’이라 부릅니다. 미션 참가자 각자의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그 대답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Q.

회사/가정 생활을
활기차게 하는
나의 ‘원동력’은?

하루는 작은 인생이다. 나의 하루는 최선을 다하는 것! 파이팅!임병선 목적은 열정을 낳는다. 뚜렷한 목적만큼 힘이 되는 것은 없다.최재열
나의 시간과 나와 함께 살아가는 것들. 그것들이 나의 근본적인 ‘힘’이다.이정근 소소한 목표를 정하여 하나하나 해결해 가는 즐거움..이성래
맛있는 거 사달라며 날 쳐다보는 내 아이의 눈망울을 볼 때 힘이 나요~.조중린 에틸렌의 ‘꽃’ FURNACE 8층 계단이 나의 원동력!.이동현
멈추지 않는 열정! 배려하는 마음! 우리의 소중한 인연, 나눔의 삶이 원동력이다.최호원 사랑하는 가족의 격려와 동료간의 관심과 배려.조상현 가정이나 직장에서 상호 배려는 화목과 화합을 이룬다.김수종 야간 오프 때 훌쩍 떠나는 드라이브는 또한 시프트를 시작할 수 있는 원동력이랄까?현도원
성실과 열정으로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마음가짐..이철진 가족들과 애인, 친구들로부터 힘을 얻습니다.강도용 동료 간 친절과 관심 어린 배려가 일의 즐거움을 준다.김관등 퇴근 후 즐기는 운동과 취미생활은 내 삶을 활기차게 만든다.김세환
즐거운 회사 분위기, 그리고 퇴근 후에 즐기는 신혼의 달달함.김정준 호기심, 부족함, 사랑 그리고 휴식.이중 아침을 깨우는 아기 울음 소리, 주간식단표, 그리고 매달 21일.조병석 사랑이 삶의 원동력. 나를 사랑해주고 내가 사랑하는 존재에 대한 보답이다. 그래서 그 사랑이 나를 행동하게 한다.김경수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