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사이드메뉴



We make a beautiful society. 사랑과 봉사, 섬김과 나눔을 실천하여 아름다운 세상을 만듭니다.
HOME > 홍보관 > 알림마당

알림마당

알림마당 게시글
제목 [새소식] 여천NCC 프로필렌 전용공장(OCU) 착공식 가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8.22 조회수 8,195  

여천NCC 프로필렌 전용공장(OCU) 착공식 가져
 
여천NCC(공동대표이사 박종국 정진원)는 21일 여수국가산업단지 제1사업장 내 약 6,700㎡부지에 연산 14만톤 규모의 프로필렌 전용공장(OCU, Olefins Conversion Unit) 건설 착공식을 열었다.

이번 공장에는 총 700억원이 투입되며, 2015년 6월까지 공사를 끝낼 예정이다.
공장 건설이 완료되면 여천NCC의 프로필렌 생산능력은 기존 연97만톤에서 연 111만톤으로 증대된다.

OCU
공장은 상대적으로 저 부가가치인 C4혼합물을 에틸렌과 함께 촉매 반응시켜 고 부가가치 프로필렌을 생산하는 부산물 가치증대 사업으로 향후 국제정세 변화에 따른 시장변동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되어 수익성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날 착공식은 박종국, 정진원 공동대표이사를 비롯해 총괄공장장 및 생산공장장, 시공사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 안전시공을 위한 기원제 순으로 진행됐다.

앞서 여천NCC는 기업가치 증진을 위해 제1나프타분해공장 증설(2006), BD공장 증설(2006), 제3나프타분해공장 증설사업(2010)을 완료하였고, 이번 프로필렌 전용공장(OCU) 건설 착공에 이어, 여수 확장단지에 국내최초로 고기능성 첨단화학 소재의 원료인 C5 모노머 분리공장을 건설하기 위해 추진팀(TFT)을 구성하여 진행하고 있다.
 
여천NCC는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1999년 국내 최초로 대림산업과 한화케미칼 간의 자율빅딜에 의해 탄생한 회사다. 여수국가산단에 1•2•3공장을 두고 에틸렌, 프로필렌, 벤젠, 톨루엔, 부타디엔 등 석유화학산업의 기초원료를 생산하고 있다. 작년 매출은 7조7000억 원을 달성했다.
 -끝-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