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사이드메뉴



We make a green world. 우리는 환경, 품질, 안전, 보건을 생각하는 인간중심의 기업입니다.
HOME > EQSH 통합경영 > 지식경영

지식경영

여천NCC주식회사 경영혁신 활동은 2000년“World  Best YNCC”로 시작하여 소그룹 활동, 신제안제도 운영, COP(Community of Practice)활동으로 발전하여 2004년에는 지식경영시스템 (KMS : Knowledge Management System)을 완성하였습니다.

업무제안, 지식제안, COP활동, 전문가 활용을 통한 전 Process에 걸친 정보/지식 창출, 기능간 지식공유의 장 마련, 지식 총량 증대 및 독자적 기술 축적, 협업(CoP)을 통한 지속적 혁신 (직무중심, 문제해결 과제 중심)

세계 최고 NCC(Naphtha Cracking Center)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핵심수단으로 현장개선 중심의 업무제안, 지식의 공유로 업무시너지 창출을 꾀하기 위한 지식제안 그리고 이를 고도화시키기 위한 COP(Community of Practice) 활동과 전문가 활동에 전임직원이 매진하고 있습니다.

YNCC의 World Best 활동은 지식을 활용해 생산성 향상과 혁신을 창출하는 것으로

  • - 생산성이란, 나의 일을 더 잘하는 것 그리고 더 현명하게 하는 것
  • - 혁신이란, 새로운 것(수익,기술,시장,고객,상품)을 창출하는 것

이라는 모토아래 업무제안 년20,000건, 지식제안, COP 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활동은 시장환경의 변화에도 운전과 규모측면에서의 생산능력 증진과 설비 운영의 유연성, 에너지 효율적 운영, 조직의 활성화 등의 역량강화로 경영성과를 극대화하고 경쟁력 향상에 커다란 기여를 할 것으로 확신합니다.